교통사고 피해자 치료 병원 선택 기준은 바로 이거! – 실제 후기

앞서 교통사고를 당하고 어떤 병원을 가야 할지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모든 병원이 교통사고 치료 접수가 가능하지만 전 그 덤프트럭 운전수만 생각하면 속이 뒤집혀서 더 좋고 비싼 병원을 찾아보고 찾아봤습니다. 교통사고 피해자 치료 병원 선택 기준은 바로 이거!

하루하루 몸이 더욱 아파오기도 했고 나중에 찾아올 후유증도 걱정이 되었습니다. 사고 이후 운전을 하면 굉장히 소심해 졌기에 정신과 치료까지도 생각중입니다. ㅠㅠ

고민하지 않고 바로 병원으로 달려가 봤습니다. 병원에서 얼만큼 어느 범위까지 치료가 가능한지 원하는 검사를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되는지를 몰라 다방면으로 찾아보고 보험사 직원과도 통화해서 물어보고 병원 간호사 분들, 담당 의사 선생님께도 물어물어 자료를 찾아봤습니다.

교통사고 피해자가 치료 가능한 병원의 선택 기준과 치료 기간 등 받을 수 있는 검사 항목들은 어떤게 있는지 까지 세부적으로 정리해봤습니다.



교통사고 피해자 치료 병원 선택 기준

교통사고 피해자 치료 기간

대부분의 경미한 교통사고는 크게 외상이 있지 않은 경우 경추, 요추의 염좌 때문에 12급으로 진단됩니다. 교통사고 가해자의 보험이 책임 보험이 아닌 이상 과실(100%가 아닌경우 자기부담금 발생)에 따라서 치료를 꾸준히 받을 수가 있습니다.

4주까지 아무런 서류 제출 없이 원하시는 치료가 가능하며, 교통사고 날부터 3주간 매일 치료가 가능합니다.

4주 이후 병원치료를 계속적으로 원하시는 경우 병원원장에게 얘기하고 연장진단서(2주씩 갱신)를 발급하여 치료를 연장해서 지속적으로 치료가 가능합니다.


교통사고 피해자 치료 범위

또한 병원 과목 어디든 치료가 가능하고 2주간은 2부위까지 동시 치료가 가능합니다. 2주가 지난 이후에는 1부위를 선택하여 지속적으로 치료가 가능하게 됩니다.

큰 외상이 아닌 경우라면 기본적으로 X-ray를 찍고 병원 선생님의 판단에 의해 치료를 진행할지 추가 검사를 할지 결정 후 진행됩니다. 하지만 추가적으로 MRI나 CT를 찍고 싶다 하시면 통원치료 2주 뒤 부터 몸 상태에 따라서 추가적인 검사가 필요한 경우 진행이 됩니다.


교통사고 피해자 치료 병원 과목

저같은 경우는 정형외과를 처음으로 가긴 했지만 결과적으론 한방병원을 다니고 있습니다. 정형외과는 물리치료가 끝이지만 한방병원의 경우 추나치료를 시작으로 침, 약침, 뜸까지 하면서 물리치료까지 받을 수가 있기 때문에 빠르게 몸을 회복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에 7일분 한약을 3회까지 조제하여 내 몸을 더욱 더 빠르게 회복할 수 있도록 집중할 수가 있습니다. 결국 병원은 어디든 가도 상관은 없지만 경추, 요추를 잘 보는 곳으로 선택해야 합니다.

그리고 사고일로부터 2주간 하루 병원 2군데 진료 및 치료가 가능하지만 치료항목이 겹쳐서는 안됩니다. 예를 들어 오전에는 정형외과에서 물리치료를 받고 오후에는 한방병원에서 침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과목이 다른 병원 2곳에서 똑같은 물리치료를 받을 수 없다는 얘기가 됩니다.


Summary

  1. 4주간 추가 서류 제출 없이 치료가 가능하고 사고일 기준 3주간 매일 치료 가능
  2. 4주 이후 치료는 2주 단위마다 병원 담당의사의 진단서 추가로 진료가 연장 가능
  3. 병원 과목은 어디든 상관이 없다. 치료 부위가 2곳이라면 해당 치료는 2주간만 가능
  4. 기본 X-ray 로 초기 상태를 진단하고 필요의 경우 MRI나 CT 등 추가 진료가 가능
  5. 사고일 기준 2주간 하루 병원 2군데 진료 및 치료가 가능하지만 치료항목이 겹쳐서는 안된다.


교통사고 합의금, 치료비 한도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